카테고리 없음

쌀부침가루 쌀튀김가루로 만든 간에 좋은 부추전 바삭하게 만들기

인포리빙 2022. 9. 25. 03:57
728x90
반응형

 

간의 해독에 부추만큼 좋은 채소가 없다 하여 부추를 허준의 '동의보감'에 '간의 채소'라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. 부추는 세계 최초로 유네스코 기록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고 합니다.

 

중국 의학서인 '황제내경'에는 부추가 채소 중 가장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작용이 강하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.

 

전을 만들 때 쌀부침가루 와 쌀 튀김가루를 5:5로 약간 된 듯하게 반죽을 하여 전을 부치면 고소하고, 바삭한, 쫀득쫀득한 떡을 먹는듯한 전에 맛보지 못한 맛있는 전들 맛보게 되실 겁니다.

재료

부추 한줌, 쌀 부침가루, 쌀튀김가루, 당근, 계란 1개, 오징어 한 마리(선택), 바지락 깐 것 한 줌(선택)

부추전

만들기

1. 쌀부침가루 5스푼, 쌀튀김가루 5스푼, 물 350ml(일반 커피 종이컵 사이즈 1컵+3/4컵 정도)을 넣고 섞어줍니다.

약간 된 듯 하게 덩어리 진 밀가루를 풀어준 후 계란 1개를 깨 넣어 섞어줍니다.

2. 2~3cm 정도로 파와, 부추를 썰어주고 당근을 채 썰어 넣어줍니다.

(당근은 부추전의 색을 내기 위해 넣었는데, 오징어 등의 해물을 넣지 않아도 파와 부추만 넣었을 때 보다 훨씬 더 풍성해진 맛을 선사받았습니다.)

3. 집에 오징어 등의 해물이 있다면 오징어 한 마리, 조갯살 등을 넣어 해물 부추 파전으로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.

    오징어 한 마리 또한 2~3cm 정도로 썰어 반죽에 넣어주세요.~

    Tip 1. 소금 한 꼬집을 넣어도 좋지만 부침가루와 튀김가루에 이미 정제염이 들어있으니 굳이 넣지 않아도 맛있습니다.

    Tip 2. 매콤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청양고추 2개 정도 썰어 넣어주시면 정말 고소하고, 쫀득하고, 바삭하며, 매콤한 부추전을 선사받겠지요!~  

 

 

부추전
부추전

 

초간단 재료로 삼겹살과 잘 어울리는 부추무침 레시피 공개합니다.

 

부추 효능 알아보기

 

반응형